[오늘-핫이슈]

끝모를 유혹! 폴가이즈 '제2 전성기'

게임앤드(game&) 2022. 7. 22. 10:24
에픽게임즈코리아, 고질라 협업 콘텐츠 추가…6월 무료화 이어 7월 업데이트 신들린 질주 예고

지난 6월, 에픽게임즈는 자사를 대표하는 게임 중 하나인 '폴가이즈'의 대변신을 꾀했다.

무료화와 더불어 에픽게임즈 스토어,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버전 발매다. 또한 크로스 프로그레션 기능까지 추가했다.

'보다 쉽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그리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탈바꿈 한 것이다.

'폴가이즈'는 최후의 우승자가 나올 때까지 승부를 가리는 배틀로얄 게임이다. 최대 60명이 참여할 수 있고 미니 게임 라운드 방식으로 진행된다.

2020년 8월 PC와 플레이스테이션4 지원 타이틀로 발매돼 전 세계를 강타했다.

2022년 6월, 무료화 이후 신들린 역주행으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무료화 이후 48시간 만에 2000만 명, 2주 만에 5000만 명 이용자를 달성했다. PC방 순위도 꾸준히 상승하며 한국에서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022년 7월, '폴가이즈'가 쌈박한 업데이트로 '제2의 전성기'을 향했다.

우선, 지난 7월 7일 어쌔신 크리드와 컬래버, 에이보르와 오딘 코스튬을 추가했고 특별 이벤트(앱스테르고의 도전)를 펼쳤다. 프로모션은 7월 11일까지 진행됐다.

끝이 아니다.

'어쌔신 크리드' 협업 열흘 만에 괴수 영화 ‘고질라’와도 손을 잡았다. 신규 코스튬을 업데이트한 것.

7월 22일 금요일,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폴가이즈가 고질라와 콜라보한 코스튬 ‘괴수 컬렉션’을 출시했다.

기존에 전설 코스튬으로 출시돼 큰 인기를 얻었던 거대 괴수 ‘고질라’와 고질라가 모스라의 잔해를 흡수한 버닝 고질라의 모습인 ‘고질라 1995’가 다시 등장한 것.

인간에게 우호적인 괴수의 여왕 ‘모스라’와 고질라의 숙적이자 고질라 시리즈 속 대표 악역인 ‘킹 기도라’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시즌 패스를 구입한 플레이어는 ‘메카고질라’를 시즌 패스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다.

고질라 코스튬은 두 가지 번들로 구성된다.

‘고질라 & 고질라 1995’와 ‘모스라 & 킹 기도라‘다. 번들 구매할 시, 에픽게임즈는 이름표를 꾸밀 수 있는 배너와 닉네임을 제공한다.

해당 코스튬은 25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무료화 이후 폴가이즈에 보내주신 플레이어분들의 큰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이번 고질라 콜라보처럼 향후에도 폴가이즈만의 개성이 반영된 다양한 콜라보 및 이벤트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많이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폴가이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www.fallguys.com/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