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넷마블, 게임판 '찢었다'…A3스틸, 역대급 질주

게임앤드(game&) 2020. 3. 12. 13:08

[간밤차트-3월 12일, 구글플레이 인기]A3:스틸얼라이브, 사전다운로드만으로 구글·애플 양대 마켓 접수



3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전 세계로 번지면서 마침내 세계보건기구(WHO)가 글로벌 대유행(팬더믹)을 선언했다.

질병 확산을 막을 수 없음을 인지하고 방역보다 완화를 위해 힘써야 한다는 최고 위험 단계다. 사스, 신종인플루엔자 이어 3번째다.

팬데믹 선언에 글로벌 증시는 또 한 번의 패닉이 초래됐다.

이날 한국 게임판에서는 코로나19 못지않은 괴력을 발휘한 신작 모바일게임이 등장했다.

넷마블의 야심작 'A3:스틸얼라이브'다.
출시 이전, 사전다운로드 서비스만으로 국내 양대 오픈마켓을 석권했다. 그것도 채 24시간이 되지 않아서다.

한국에서 최다 흥행작을 배출하고 보유 중인 넷마블의 작품 중에서도 최단기간 정상 등극이다. 역대급 흥행을 기대케 하는 대목이기도 하다.

3월 12일(목) 'A3:스틸얼라이브'가 구글 플레이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최정상에 올랐다. 넘버1을 찍은 것은 3월 11일(수) 오후다.

인기 순위는 다운로드 숫자에 기반한 차트로 넷마블은 3월 11일 오전 'A3:스틸얼라이브' 미리 설치하기에 나섰다. 시작과 동시에 엄지족이 몰리면서 반나절만에 양대 마켓을 석권했다.

사전다운로드만으로 정상에 오른 작품은 올해는 물론 지금까지 출시된 신작을 통틀어도 다섯 손가락안에 꼽힌다.

한편 'A3:스틸얼라이브'는 지난 2002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라인 게임 'A3'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게임이다. 원작의 MMOP라는 정통성에 '배틀로얄'을 가미한 혼합 장르로 하드코어는 물론 대전 액션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의 시까지 자극했다.

초반 역대급 질주를 펼친 'A3:스틸얼라이브'가 '리니지' 천하(리니지2M, 리니지M)의 한국 모바일게임 판도를 뒤엎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