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톡-짤막한Talk]

넥슨, 넥슨을 넘다!

게임앤드(game&) 2020. 6. 10. 19:35

[짧은톡]피파모바일, 출시 반나절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1위 등극…붙박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추월


넥슨이 5월 출시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착한 국민 모바일게임으로 등극했다.

'모두의마블' 이후 캐주얼게임에게는 난공불락이나 다름없는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에 진입했다. 인기 순위에서는 4주 넘게 정상을 지켰다.

인기 순위는 쏟아지는 신작들로 그야말로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아랑곳하지 않고 독주를 펼쳤다.

역대급 흥행대작 MMORPG도 이루지 못한 어쩌면 앞으로도 찾아보기 어려운 대기록이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질주가 넥슨의 또 다른 신작에 의해 무너졌다. 피파모바일이다.

6월 10일 수요일, 넥슨은 '피파모바일'을 출시했다. 반나절 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부문 넘버1에 이름을 올렸다.  최정상을 지켜온 붙박이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추월한 것.

넥슨이 넥슨을 넘어선 셈이다.

한편 피파모바일은 36개 리그, 650개 이상의 클럽, 17,000명 이상의 실제 선수 등 FIFA 공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모바일게임이다.

자신만의 팀을 구해  언제 어디서든 축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게임이다.

축구 플레이에 최적화된 조작법으로 쉽고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또 짧은 시간 내 공격만 할 수 있는 ‘공격모드’, 감독이 되어 자신의 구단을 운영하는 ‘시뮬레이션 리그’ 등 실제 축구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묘미를 경험할 수 있다.

과연 애플 앱스토어에 일으킨 '피파모바일'의 광풍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와 매출 순위로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