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신작]

바람의나라:연 추월! 포트리스 배틀로얄, 인기 차트 석권

게임앤드(game&) 2020. 7. 29. 12:45

7월 28일 수요일, 구글·애플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쉬운 조작과 간단한 규칙으로 낮아진 진입장벽 '주효'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씨씨알(대표 윤석호)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신작 슈팅게임 '포트리스 배틀로얄'이 구글과 애플 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포트리스 배틀로얄'은 정식 출시가 아닌 '프리 오픈'에도 불구하고 28일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 게임 인기 1위를 달성했고, 급상승 순위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애플 스토어에서도 무료게임 인기 1위를 차지했다.

포트리스 배틀로얄의 사전 예약자는 200만 명이다.

팡스카이 초반 돌풍 요인으로 '포트리스 배틀로얄' 초반 기세는 세계 최초로 캐주얼 슈팅게임에서 배틀로얄 모드를 꼽았다. 쉬운 조작과 간단한 게임 방식에 따른 여성 유저의 참여도 원인으로 분석했다.

실제 사용자들도 "포탄 이펙트가 PC 버전보다 멋지게 변화했고, 무엇보다 진입장벽이 낮아져서 초보자들도 부담 없이 다양한 고난도의 샷을 구사할 수 있게 됐다"며 발전된 시스템에 주목했다.

한편 팡스카이는 '포트리스 배틀로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현재 10종의 이벤트가 진행중이며,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직접 그린 팬아트가 쉴 새 없이 올라오는 등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이루어지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fortressbattle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