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BTS유니버스 가세! 9월生 인기 차트서 맹위

게임앤드(game&) 2020. 9. 25. 15:12

[간밤차트-9월 25일] BTS유니버스, 구글플레인 인기 3위 안착…일루전커넥트, 9월生 신작 중 최고 흥행 '찜'

9월 출격한 신작 모바일게임이 인기 차트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9월 17일과 22일 론칭된 '아이들프린세스'와 '미호;쳔년의 사랑'이 연이어 구글 인기 순위 톱10 입성했다. 9월 25일에는 'BTS유니버스 스토리'가 가세했다.

9월 25일 금요일, 'BTS유니버스'가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루 만에 성과다. 이 작품은 방탄소년단을 기반으로 해 넷마블이 자체 개발해 9월 24일(목) 출시했다. 장르는 소셜 스토리 게임이다.

'미호:천년의 사랑'은 한창의 자회사인 에이치씨아이원과 하루엔터테이먼트가 공동 퍼블리싱 한 모바일 MMORPG다. 홍보모델로 배우 임지연을 발탁해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아이들프린세스'는 아이앤브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인프라웨어가 서비스를 맡고 있는 미소년 방치형 RPG다.

이들 3작품에 앞서 론치된 '일루전 커넥트'는 10위다. 창유가 지난 9월 10일 론칭한 미소녀 RPG다.
매출 순위 9위로 9월생 신작 중 현재까지 가장 좋은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같은 날 공개된 '동방불패 모바일'은 23위로 후퇴했다. 매출 순위는 21위다.

9월이 며칠 남지 않았고 다음주 수요일부터 추석 연휴 등을 고려할 때 9월 최고 흥행작은 일루전커넥트가 유력하다.

넷마블이 출시한 'BTS유니버스 스토리'가 인기 차트 3위까지 올랐지만 과 금 요소가 하드코어에 비해 적어 매출 순위에서의 오름세가 크지 않을 것도 전망되기 때문이다.

인기 차트에서의 추가 상승 가능성은 있지만 매출에서 톱10 입성 등 광풍은 어려울 것으로 점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