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전망대

엔씨(블소2), 넷마블(제2의 나라) 견제?

게임앤드(game&) 2021. 4. 13. 15:17

엔씨, 4월 13일(화) 블소2 문파 사전 예약 예고(4월 22일)…넷마블 4월 14일(수) '제2의나라' 쇼케이스

'제2의 나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하루 앞둔 4월 13일, 엔씨소프트가 야심작 담금질에 나섰다. '블레이드앤소울2' 문파 사전 생성 이벤트 일정을 공개했다. 4월 22일이다.

미묘한 신경이다.
두 작품은 장르가 서로 다르지만 엄지족들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기대작이다. 출시 시기가 큰 차이가 나지 않아 넷마블과 엔씨소프트의 자존심 대결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2019년 하반기 빅3(달빛조각사, V4, 리니지2M)의 소리없는 전쟁을 연상케하고 있다.

4월 13일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신작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문파 창설을 4월 2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블소2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캐릭터를 생성하고, 문파를 출시 이전 창설할 수 있다. 이를 위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2 공식 커뮤니티에 자신이 원하는 문파의 조건, 희망사항 등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엔씨(NC)는 신규 광고 ‘이름을 건 전투 - 협공편’도 공개했다. ‘협공편’은 블소2가 지난 달 공개한 ‘이름을 건 전투 - 문파편’의 후속편이다. 다양한 닉네임의 캐릭터가 등장해 보스 몬스터인 ‘낙원대성’과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담았다.

해당 영상에서는 닉네임들이 블소2에 등장하는 6종의 무기(검, 권갑, 도끼, 활, 기공패, 법종)를 사용하는 모습을 재치 있게 연출했다. 다양한 닉네임들이 협공을 펼치거나, 힐을 주는 등 클래스 특성에 맞춰 전투를 벌이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앱마켓(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블소2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이 제공된다.

앱 마켓을 통한 사전예약자는 추가 보상(약속의 증표, 50,000금)을 받을 수 있다. 사전예약 후 생성된 URL로 친구를 초대하면 초대한 수에 따라 성장 아이템,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선물로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