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역주행! 달빛조각사, 여전히 효자

게임앤드(game&) 2021. 4. 21. 10:59

[간밤차트-4월 21일]달빛조각사, 구글 플레이 매출 36위 …4월15일 업데이트와 기념 이벤트 덕

4월 들어 카카오게임즈가 주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신작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 기대감과 잇단 유수 게임의 퍼블리싱 계약 체결 등에 힘입어 꾸준하게 상승했다. 4월 19일에는 5만8100원으로 장을 마쳤다.

2021년 가장 탄탄한 라인업을 갖춘 게임사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이중 4월 26일 사전예약에 돌입, 상반기 출시 예정인 '오딘'은 화려한 개발진과 카카오게임즈의 퍼블리싱 능력 등으로 상반기 최고 기대신작으로 꼽히고 있다.

지난해 흥행작 '가디언테일즈'를 이을 신작 모멘텀이 절실한 카카오게임즈에 단비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오딘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앞두고 카카오게임즈의 효자 '달빛조각사'가 역주행했다. 톱40에 재진입한 것.

4월 21일 수요일, '달빛조각사'가 구글 플레이 매출 36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작품은 지난 2019년 하반기 V4(넥슨), 리니지2M(엔씨소프트)와 함께 빅3로 꼽혔다. 리니지 대부인 송재경 엑스엘게임즈대표가 직접 진두지휘했고 인기 웹툰에 기반한 IP(지식재산권) MMORPG로 주목받았다.

초반 돌풍이 시간이 지나면서 감소되었지만 대규모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을 전후해 톱40에 입성하며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다.

이번 역주행도 업데이트에 기인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 14일 '신규 외전' 지역 추가 등 새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신규 외전에는 브리튼 연합의 '오데인 요새', 오데인 평원, 바스라 마굴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 낚시 시스템을 개편했고 귀여운 캐릭터 이모티 팩 '오늘도 열심히 달조!'를 추가했다.

기념 이벤트도 시작했다. 게임 내에서 유용한 아이템을 제공하며 오는 5월 10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