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차트

린저씨 반란, 리니지M 울고· 데카론M 웃다

게임앤드(game&) 2021. 4. 22. 13:02

[간밤차트-4월 22일]데카론M, 구글 플레이 매출 6위…린저씨들의 이탈? 리니지M , 2위로 하락


썸에이지의 야심작 '데카론M'의 흥행 질주가 거세졌다. 구글 플레이 매출 6위에 오르며 출시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다.

게임성은 물론 대외적인 환경까지 힘을 보태며 수직 상승을 도운 것으로 풀이된다.

4월 22일 '데카론M'이 구글 플레이 매출 6위에 자리했다. 전일 11위에서 무려 5계단 상승이다. 라이즈 오브 킹덤, V4, 원펀맨, 삼국지 전략판 등 내로라하는 인기 게임을 단숨에 추월했다.

'데카론M'은 썸에이지가 지난 4월 15일 출시했다. 동명의 온라인 게임 '데카론'에 기반해 만들어진 MMORPG다. 원작을 즐긴 3040아재들의 향수를 자극했다.

또 리니지2와 닮은 꼴로 하드코어 이용자의 겜心을 자극했다. 대외적 호재다.

최근 리니지M 롤백 사태로 인한 린저씨들 리니지 불매 운동으로 '데카론M' 등 일부 성인 전용 MMORPG가 대체 게임으로 부각한 것. 한국 최고의 충성도와 씀씀이를 가진 이용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소재다.

한편 토종 모바일 MMORPG 최장수 넘버1 '리니지M'(2위)은 선두를 '리니지2M'(1위)에 내줬다. 린저씨들의 불매 운동과 이탈 등에 의한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