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뉴스

[게임오늘]엔씨·넷마블, 불금 삼켰다

게임앤드(game&) 2021. 5. 21. 17:31

[한줄뉴스-5월 21일]트릭스터M,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차트 접수…넷마블 '제2의 나라'·북미자회사 잼시티, 뉴욕증시 상장 예정

한국 간판 게임사 넷마블과 엔씨소프트가 5월 21일 금요일을 빛냈다. 야심작 관련 이슈를 내놓으며 시선을 끌었다. 여기에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의 미국 스팩 상장 계획을 발표했다.

5월 21일 금요일, 엔씨소프트는 전일 출시한 신작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양대 오픈 마켓 인기 차트를 석권했다고 밝혔다. 또한 애플 앱스토어 매출에서는 1위에 올랐다고 덧붙였다. 구글 매출 순위는 13위로 수직 상승했다.

넷마블은 오늘 저녁 8시부터 '제2의 나라' 라이브 커머스를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딘딘과 홍진호가 MC를 맡고 에이핑크 오하영이 참여한다.

넷마블은 또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스팩과 합병, 뉴욕증권거래소 상장한다고 밝혔다. 확보 자금 중 4억 달러는 캐나라 모바일 게임 '루디아'를 인수하고 나머지는 신작 개발과 기술력 강화 및 M&A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인기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투톱 이외에도 신작 소식을 전한 게임사는 또 있다. 핸드커뮤니케이션이다. 캐주얼 액션 모바일 게임 '아이들클럽(Idle Club)'을 구글 플레이에서 출시한 것. 또 중국 게임사 한국신스타임즈는 미소녀 수집형 모바일 RPG ‘소녀X헌터’를 국내 양대 오픈 마켓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이외에도 유주게임즈코리아는 출시를 앞둔 모바일 RPG ‘AFK 삼국지’ 사전예약 참여자가 4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정규 리그 ‘2021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 시즌1(KRPL)’ 6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은 2억원이며 개인전과 팀전으로 나눠 진행된다.

[Today's HOT]
▶엔씨소프트
모바일 MMORPG ‘트릭스터M’이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 및 양대 앱마켓 인기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5월 21일 저녁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https://view.shoppinglive.naver.com/lives/134967?from=host)에서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개발사 넷마블네오)의 라이브 커머스를 딘딘, 홍진호와 함께 한다.


▶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가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 DPCM(DPCM Capital Inc.)과 합병해 美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mming Soon]
▶디볼버 디지털(Devolver Digital)
Team WIBY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레이싱 게임 ‘Phantom Abyss(팬텀 어비스)’를 처음으로 공개하고 올 여름 스팀을 통해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What's New]
▶핸디커뮤니케이션즈(대표 백두현)
모바일 캐주얼 액션 게임 '아이들클럽(Idle Club)'을 구글 플레이에서 론칭했다.


▶한국신스타임즈
미소녀 수집형 모바일 RPG ‘소녀X헌터’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사전예약]
▶유주게임즈코리아
신작 모바일 RPG ‘AFK 삼국지’ 사전예약 참여자가 4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Test]
▶홍콩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쿠로게임(Kuro Game)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퍼니싱:그레이 레이븐’의 국내 비공개 테스트(CBT)를 5월 21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전설 등급 영웅 '역사의 기록자 노호' 추가, 무한의탑 확장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넥슨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일본 지역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썸에이지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디펜스 워 : 데스티니 차일드 PVP 게임’에서 레이드 콘텐츠를 공개하고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판타지 골프게임 ‘버디크러시’의 신규 캐릭터 ‘제니’ 역할을 맡은 송하림 성우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네오위즈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스펠카드 4종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엑소스 히어로즈'에 신규 페이트 코어(외형 및 능력치 변경 아이템) ‘심안의 수호자 - 레라’와 전용 무기 ‘홀리 유니콘’을 선보였다.

▶그라비티
지난 5월 18일(화) 첫 라이브 정규 방송 ‘당기는 방송’을 진행, 라그나로크 오리진과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업데이트 등을 소개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0탄 카드팩 ‘Darkness Over Vellsar / 암흑의 웰사’의 추가 카드를 업데이트했다.

▶릴리스 게임즈
전략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에 5월 26일 신규 콘텐츠(바이킹 문명)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하림, 제삼기획과 손잡고 삼계탕 패키지 ‘삼뚝이닭’을 선보인다.

▶게임빌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한빛소프트
IMC게임즈에서 개발한 장수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신규 캐릭터 '디자이너 카자라이네' 출시를 예고했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10.4 업데이트를 통해 야수 전투를 실시한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카요 페리코 습격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조이시티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3on3 FreeStyle)’이 Xbox 플랫폼 런칭 1000일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에픽 메가 세일’을 오는 6월 17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1(BIC Festival 2021)’의 루키(학생)부문 전시작을 6월 23일까지 모집한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
'2021 경기지역혁신 게임인재양성(Begin a Game)'을 참가자 80명을 5월 31일(금) 19시까지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레이저(RAZER)
크리에이터를 위한 LED 조명 ‘Razer Ring Light’를 출시했다.

▶페이스북
새롭게 유입된 이용자 확보에 최적화된 게임 마케팅 솔루션인 ‘빅 캐치(Big Catch)’를 공개했다.

[e스포츠]
▶넥슨
총 상금은 2억원을 내건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정규 리그 ‘2021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리그 시즌1(KRPL)’ 개인과 팀전 참가자를 6월 6일까지 모집한다.

▶샌드박스 게이밍(대표 이필성)
LOL팀에 이어 카트라이더팀과 피파온라인팀까지 KB국민은행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